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활동소식

생명평화대행진 3일차

광주에서 광양으로, 광양에서 순천으로...

사진보기

<2012 생명평화대행진> 셋째날은 마라톤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매일 걷기 행진을 하면서, 왠 마라톤 이냐구요?
광주에서 <제2회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개최되어 이른아침 선전전으로 시작했습니다.
선전전을 마치고, 광주에서 준비해주신 아침도시락을 먹으며 광양으로 이동, '광양 소고기축제' 행사장에서 점심 선전전을 진행하고, 지역 포스코 노동자들, '포스코 대응 연대회의'단체들과 간담회를 갖고선, 순천으로 이동했습니다.
순천에서는 맞아주시는 많은 시민들과 거리행진을 갖고, 저녁 문화제를 끝으로 셋째날 생명평화대행진의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 했습니다. 
(문화제 후 순천지역에서 행진단에게 목욕탕을 쏘셨답니다^^~ 아~ 이 감격스런 개운함~)
"함께 살자! 함께 걷자!" 2012생명평화대행진

3일차 영상소식 보기(클릭)

`

전남 광양에서... 소고기 숫불구이 축제와 포스코 투쟁

사진보기

공주 마라톤대회 선전전후 이동한 전남 광양에서는 한창 '소고기 숫불구이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 곳에서 점심 선전전을 하며, 축제를 관람온 시민들에게 우리의 현안을 알리고, 11월 3일 서울에서 모이기를 호소했습니다. 
소고기를 먹지는 못했지만... 우리의 행진의 더욱 힘차게 전진했습니다..

30년을 참았다, 함께살자! 포스코.

점심 선전전을 마치고, 광양지역 최대 사업장인 포스코의 현안문제에 대응하는 광양시민사회단체와의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30년 눈부신 성장의 이면에는 심각한 환경파괴와 노동자들에게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고, 기본권을 탄압하는 눈물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약속 합의한 사항들을 전혀 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30년을 참아온 지역사회는 포스코 공대위를 꾸려 지난 9월 20일부터 시청사거리에서 천막농성을 돌입했습니다.
그리고 오는 10월 10일(수), 포스코 노동자들과 지역사회단체는 서울 포스코 본사 상경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투쟁에 많은 지지와 연대를 바랍니다.

순천에서 생명평화의 행진, 꽃 피다


순천에 도착한 행진단은, 순천시민들의 환호에 감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순천지역 2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오늘의 행진을 정성스럽고, 의미있게 준비해 주셨습니다.
순천역에서부터 수많은 시민들과 함께 조례호수공원까지 행진을 하며, 용산,쌍차,강정,4대강,억압받는 이들의 아픔을 이야기하고,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사진 더보기

2시간반 동안 순천 조례호수공원에서 진행된 '순천 생명평화문화제'는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10여개 지역 공연팀들의 공연으로 시원한 저녁바람과 함께 호수공원을 산책하던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제를 통해 강정,쌍용,용산,비정규직문제 등을 나누며 힘찬 대행진 3일차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대행진단의 가는 발걸음들이 매일매일 풍성해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걷고 걷고 걸어, 뒤집힌 세상을 걷어내겠습니다.

관련기사 : [경향] 생명평화 대행진단, 순천 찾아 '문화행사'

`

걷기후기 -  광주 청소년영상제작단 동그라미

사진 보기

안녕하세요. '함께살자. 모두가 하늘이다! 함께걷자. 강정에서 서울까지!' 라는 2012 생명평화 대행진 - 광주지역에 참가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청소년영상제작단 동그라미입니다.

대행진을 하기에 앞서 저희 제작단은 너무나 가슴떨리고 감동이었습니다. 저희 제작단도 평소에는 그리 사회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습니다. 강정마을?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용산참사진실규명?.... 언론에서 지껄이는 소리만 듣고 '아...그냥 저런 이야기구나.'하고 넘어갔었습니다....
(후기 전문 보기)

4일차(10/8) 대행진 일정(벌교/보성)

07:00 아침식사 후 순천에서 벌교로 이동

09:00 벌교시장 도착, 홍보

11:00 보성군 농민회투쟁선포식
11:30 홍보 활동
13:00 점심
14:00 숙소 도착 및 휴식 (강골마당)
16:00 농민회원 간담회 참석
18:00 저녁식사 및 농민회원들과 친목

11월 3일(토) 서울 시청광장에서 모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