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공지사항

제주해군기지반대운동 및 생명평화운동 중간 자료집발간합니다


지난해부터 강정마을회에서 해군기지 반대활동을 모은 백서발간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 결실로 이번 달 12월에 발간이 된다고 합니다. 책자 제목은 해군기지 현안이 아직도 진행형인 점을 감안해서 중간보고서라는 이름으로 발간을 합니다.

총 1,300페이지 분량이고 1질 2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지난 10년 제주해군기지 반대활동의 일지와 일지별 주요 사건에 대한 강정마을회 입장발표문, 관련 기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부록에는 강정 관련 자료와 강정을 기억하는 사진들, 제주해군기지 관련한 토론회 자료집, 저서, 논문, 인터뷰 등이 실려 있습니다. 시민사회단체뿐만 아니라 강정현안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책일 것이라 봅니다.

그런데 이번 백서 출간은 마을회 순수 자체 예산으로 200부 한정판으로 출간할 예정이어서 출판비용이 모자라는 실정입니다. 이에 제주범대위 등 시민사회단체에서 십시일반으로 도움을 요청 드리고자 합니다. 강정현안에 함께 참여한 분들이어서 모든 분께 드려야 하지만 비용을 받고 드릴 수밖에 없는 점은 마을회를 대신해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용은 출판비용인 1질(2권) 당 5만원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단체 또는 개인은 원하는 수량을 알려주시고, 다음 범대위 계좌에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정판 200부 중에 100부는 마을회에서 소화하고, 나머지 100부 중에 50부는 육지부로 배포하고, 50부를 제주지역 시민사회에 배포할 예정이어서 원하시는 분은 가급적 서둘러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접수는 20일까지 받을 예정입니다.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제주범대위 이영웅 사무국장 010-4699-3446
입금계좌 : (농협) 351-0868-6185-03제주평화인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