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공지사항

한국전쟁(6.25) 64주년 기념 평화콘서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전쟁(6.25) 64주년 기념 평화콘서트

전쟁의 기억이 준 선물

     한국전쟁 64주년을 맞이하는 2014년도 한반도는 여전히 휴전협정 상태로 잠재적 전쟁 발발 가능성이 높은 나라입니다. 북한과 남한과의 관계는 어느 정도의 폭도 줄이지 못한 채로 긴장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의 경제력과 군사력은 날로 성장하고 있고 이것을 견제하는 미국의 대응책도 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제주해군기지건설입니다. 종국에는 미군기지로 사용될 이 해군기지는 제주도가 평화의 섬으로 가기 위한 아주 큰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6.25를 맞이해서 제주도민들과 함께 한국의 질곡의 근현대사의 가장 큰 사건이라 할 수 있는 한국전쟁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는 작업을 통해 한반도가, 남한사회가 그리고 제주도가 처해있는 현실과 앞으로의 과제를 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일시: 2014620일 금요일 7시 반

장소: 제주시 간드락

주최 : 강정평화학교

주관 :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여성인권연대 제주평화인권센터

 

내용 :

- 평화 토크 : 이행우 / 정선녀

대화자 손님 정선녀 선생님은 평생을 제주에 살며 제주가 겪은 수난의 역사를 듣고 또 몸소 체험했다. 현재 강정마을에 살며 매일 아침 백배와 미사, 그리고 농사를 지으며 땅을 지키는 일을 하고 계신다.대화 진행을 맡은 이행우 선생님은 2011년 한겨레 통일문화 수상자로 미국에 오래 거주하여 한국의 민주화/통일운동에 평생을 바친 분이다.

- 공연 : 윤영배 / 조약골 / 성요한 신부 / 박하재홍 / 세스 마틴

참가비 : 무료